본문 바로가기
지원금혜택정보

반려동물 의료비 지원 신청 대상 및 방법(선착순, 최대 100만원 받아가세요~)

by 취업 서포트즈 2023. 8. 21.

요즘 강아지나 고양이와 같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많습니다. 가족 중에 하나인 이 아이들이 아플 때 의료보험도 적용되지 않아 병원비를 지불할 때 많이 부담되는 게 사실입니다. 서울시에서는 이러한 어려움을 알고 반려동물이 아플 때 병원진료를 부담 없이 받으실 수 있도록 반려동물 의료비 지원을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구당 최대 2마리까지 각 50만원, 최대 100만원까지 의료비를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올해 12월까지 지원되며 예산 소진시 조기마감될 수 있으니 먼저 신청부터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반려동물 의료비 지원 신청기간

반려동물 의료비 지원을 위한 신청기간은 2023년 3월부터 12월 10일까지이며 예산 소진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의료비 지원 내용

기초건강검진, 필수예방접종, 심장사상충 예방약 등의 필수진료는 30만원이 지원되며 진료 중 발견된 질병에 대한 치료비 또는 중성화 수술비는 선택진료의 명목으로 20만원정도 지원이 됩니다. 이때 보호자 부담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필수진료비는 진찰료 회당 5천원 최대 1만원만의 개인부담금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선택진료비의 경우 2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만 개인적으로 지불하시면 되니 반려동물의 의료비가 어느정도 나오는지 미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동물병원 진료비 현황 공개시스템을 운영하여 지역별, 항목별 반려동물 의료비를 비교해 볼 수 있으니 아래에서 확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동물병원 진료비 현황 공개시스템 바로가기

 

반려동물 의료비가 지원되는 곳은 주소지 관할 자치구에서 지정된 우리동네 동물병원에서만 가능하니 해당하는 동물병원을 아래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반려동물 의료비 지원 가능 동물병원 확인 바로가기

 

반려동물 의료비 지원 대상

반려동물 의료비를 지원받으실 수 있는 대상은 서울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개나 고양이를 기르는 취약계층입니다. 취약계층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 부모 가족이며 가구당 2마리까지 연1회 지원이 가능합니다. 반려견은 동물등록된 경우에 한하며, 미등록된 반려견은 내장형으로 등록한 후 지원이 가능합니다. 

 

반려동물 의료비 지원 신청방법

반려동물 의료비를 지원받기 위해서 주소지 관할 자치구에서 지정한 우리동네 동물병원에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신 후 진료를 받으시면 됩니다. 이 때 준비물로 신분증과 수급자 증명서 또는 차상위계층확인서, 한부모가족증명서(3개월 이내 발급)를 함께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반려동물 의료비 지원신청 서류발급
반려동물 의료비 지원반려동물 의료비 지원반려동물 의료비 지원
반려동물 의료비 지원

 

반려동물 의료비 지원
반려동물 의료비 지원


TOP

Designed by 티스토리